티스토리 뷰

시스템 개발 운영 같은 업무들을 하면 그냥 단순하게 정해진 UI를 개발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직접 UI를 디자인하고 제안하는 경우들도 종종 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직접 노트에 찍찍 그어가며 UI를 그리지 않아도 된다.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이런식으로 그림을 그렸다가는 뺨맞는다.

그래서 우리는 참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그림을 그리곤 한다. 

카카오에서 나온 오븐 처럼 웹을 베이스로한 스토리보드나, 상용 프로그램을 동원하여 UI 그리곤 한다.

 

과거에 비해 스토리보드용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또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특정한 공간에서 스토리보드를 짜야하는경우 프로그램을 선택하는데 애로사항이 많다.

 

가령 맥을 베이스로하는 분들의경우 웹이 아니고서는 비싼 상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UI그려야 하며, 

설령 비싼 비용을 들였다 하더라도 협업을 위한 디자인 제공을 위해서 다른 사용자에게도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구매해 줘야하는등 에로사항들이 있고,

웹을 베이스로한 무료 사이트의 경우 내부 시스템이 외부로 노출되면 안되는 사용자에게는 사실상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 

 

이러한 고민에 빠진 나는 뭘 선택해야만 하는가 고민하다가 찾은 것이 바로 파워목업 이른바 PowerMockUp이다...

 

목업이란 여러분들이 잘 알듯이 일종의 프로토타입, 혹은 실제와 같이 만들어진 어떤것들을 의미한다.

스토리보드 또한 하나의 Mockup이며 이런 작업을 하기위해 powerpoint를 활용할 수 있는 일종의 플러그인 같은 것이다.

 

사실 어느 사무실이던 파워포인트는 사용을 하고 있고, 실제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UI 작성은 흔한일인데 이런 UI작성에 필요한 구성이나 템플릿들이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https://www.powermockup.com/

 

 

요즘은 여러 스타트업 또는 대기업에서 Mobile UI를 많이 설계하기 때문에 트랜드에 맞춰 모바일 UI도 지원한다.

 

 

UI 작성에 빠질 수 없는 이미지도 하나하나 제공되고 있으니 간단한 스토리보드 제작을 위해 아이콘을 고민한 필요가 없다.

 

 

만약 당신이 매우 복잡한 Application을 만들고 싶어도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스크린샷을 첨부하였지만 위에서 보듯이 매우 정교하고 이러한 플러그인들이 간단하게 적용되고 있다.

실제 내부 업무를 위해 UI 디자인에 사용하고 있는데 보안정책상 공유할 수 없어 제대로 작성된 화면을 공유할 순없다.

 

구상하다가 말았던 UI를 아래에 보안에 문제없도록 수정하여 공유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화면의 경우 매우 단기간안에 작성이 가능하다.

실제 구상하던 UI인데 작성하는데 채 20분이 걸리지 않는다.

 

 

이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이라면 분명 이런 스토리보드 프로그램이 필요하실것 같고, 

고민되신다면 30일 무료가 제공되니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 한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 바랍니다.

 

https://www.powermockup.com/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oracle 클라우드 전자지갑 접속하기.  (0) 2020.02.19
댓글